인천시교육청, 홍보포스터 활용 인천교육비전 시민에 전달

가 -가 +

이미숙 기자
기사입력 2020-02-19 [15:34]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2020년 새로운 교육정책 홍보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3편의 홍보 포스터는 색다른 슬로건과 이미지로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 학생들이 무궁한 잠재력을 품고 있다는 의미를 담은 ‘인재의 천국’ 포스터는 '인' 자와 '천' 자에만 의도적으로 색상을 넣어 '인천'이 두드러지도록 디자인했다. 멀리서 보면 '인천'이라는 단어만 보이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인재의 천국'이 보인다.

 

‘세상에 필요하기에 네가 왔다’는 왕따, 학교폭력, 성적으로 인한 좌절 등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의도로 제작하였다. 기관이나 개인이 홍보포스터를 보내달라고 요청이 들어올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이 인천을 더 빛나게’ 포스터도 ‘삷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이라는 인천교육의 비전을 잘 나타냈다는 평이다.

 

인천교육 홍보 포스터는 지하철역인 인천시청역, 부평역, 테크노파크역 등에 게시되어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추가적인 후속 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인천교육정책을 더 많이 알린다는 계획이다.

 

원숙연 홍보팀장은 “앞으로도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