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 및 차단을 위한 미디어 자료 개발

가 -가 +

이미숙 기자
기사입력 2021-01-25 [07:09]

▲ 인천시교육청 제공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코로나19 예방 및 차단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여 교육부, 시도교육청, 관내 학교, 시군구 및 유관 기관에 배포하였으며 인천시교육청 SNS 채널에 탑재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는 경이로운 소문’ 카드 뉴스를 제작해 관내 학생 및 교직원 확진 사례 중 약 70%가 가족으로 인한 확진(20.12.31.기준)이라는 것을 안내하고, 학교의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생활수칙 실천을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타파 히어로, 경이로운 예방’ 영상에서는 가정, 학교, 회사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안내하였으며, 감염병 예방과 관련된 인천시교육청의 코로나19 관련 자료를 총망라하여 담았다.

 

해당 영상은 일상 속에서 지켜야하는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모든 교육 구성원이 철저히 생활수칙을 준수해야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생활수칙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알기 쉽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