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용노동청, 경비·청소 용역업체 대상 설명회 개최

가 -가 +

운영자
기사입력 2019-01-22 [22:54]

 

▲     © 운영자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정민오)은 22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대회의실에서 중부청 관내 공동주택 경비․청소 용역업체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년 고용․노동 현안인 노동시간 단축․최저임금 등 법 개정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근로복지공단 경인지역본부와 함께 2019년 변경된 일자리 안정자금 내용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정민오 청장은 노동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면서, 이에 따른 사업주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알고 있어, 기업 간담회 및 컨설팅 등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300인 이상 경비·청소업체(건물‧산업설비 청소 및 방제서비스업)의 경우 기존에는 특례 제외 업종이었으나, 19년도부터 특례 제외 대상이 되어,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컨설팅 등을 지원하겠다”고 하고, “일자리 안정자금에 있어 만 55세 이상 근로자에 대하여서는 300인 미만 사업장까지 지원대상 확대되어 일반건물 등에 경비‧청소원 등 대상 근로자가 있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고 안내하였다. 

 
한편,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향후 업종별 간담회, 유관기관 협업 등을 통해 개정된 법을 지속적으로 홍보(컨설팅)하고, 통합적인 지원을 한다는 계획에 있다.

운영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