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정기회의 열어

가 -가 +

이미숙 기자
기사입력 2019-12-06 [13:45]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최근 부평 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위원 30여 명과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부평구 평생교육 실무위원회는 지역 내 평생학습 유관기관 간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와 부평구 평생학습 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조율 및 수렴 등을 위해 지난 2017년 기관별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도서관과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지역 평생교육활동가 등 평생학습 관련 기관 실무자들과 올해 구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2020년 평생학습 추진사업에 대한 의견 등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 참석한 실무위원들은 각 주제에 대해 분과별로 자유토의를 실시하고,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사업을 공유하는 등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회의에 참석한 실무위원을 대상으로 타인의 감정 이해와 공감 역량 향상을 위해 ‘영화와 함께하는 셀프 감정코칭’ 교육도 실시됐다.

 

구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며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지속적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부평형 특화프로그램을 발굴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위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부평형 특화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