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코리아타임스와 대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가 -가 +

이미숙 기자
기사입력 2020-06-26 [13:43]

▲ 인천시청 제공     ©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IGC대표 백기훈)은 6월 25일 ㈜코리아타임스(대표 오영진)와 대외협력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철저한 생활방역조치와 함께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양 기관 및 캠퍼스 내 외국대학들과 함께 한 협약 체결식을 통해 글로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 추진, 글로벌 포럼 개최,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함으로써 두 기관의 저변을 확대하고 산학협력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코리아타임스는 1950년 창간된 한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영어신문으로 영어뉴스 서비스뿐 아니라 매년 글로벌포럼 개최 등 글로벌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이고, 인천글로벌캠퍼스는 한국의 유일한 외국대학 공동캠퍼스로 세계적인 명문대학 5개교가 운영되고 있어 대학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협력 활동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코리아타임스 오영진대표는 IGC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저널리즘”이라는 주제로 영어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된 특강에서 학생들과 만나고 질의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IGC운영재단 백기훈 대표이사는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외국명문대학들이 모여있는 공동캠퍼스로 영어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언론사인 코리아타임스와의 협력을 통하여 글로벌콘텐츠를 만들고 사회와 공유하는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하여 IGC의 외국대학들과도 각 대학의 특성과 관심사에 맞는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