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소속 교사 7명,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가 -가 +

이미숙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08:28]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0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인천시교육청 소속 교사 7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2003년부터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부문에서 공적이 뛰어난 교사들을 발굴‧시상하고 있으며, 과학 교사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에서 추천하여 공적 심사 후보에 올랐던 7명의 과학교사 모두가 상을 받게 되었으며 △ 인천석암초등학교 김성찬 교사 △ 화도진중학교 류언정 교사 △ 인천계수중학교 이성희 교사 △ 관교여자중학교 이지혜 교사 △ 청량중학교 조윤정 교사 △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김형섭 교사 △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박영교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받은 교사들은 해마다 장학금을 조성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인천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인천과학교육의 저력은 올해 수상자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과학 선생님들 덕분”이라며 “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천조은뉴스. All rights reserved.